2024-03-28 20:24 (목)
청주시내 주요도로 차선도색 공사 추진
상태바
청주시내 주요도로 차선도색 공사 추진
  • 고종팔 기자
  • 승인 2017.03.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 주요 간선도로와 보조간선도로 500km

[KNS뉴스통신=고종팔기자]청주시는 올해 혈세 50억원을 투입해 청주시내 주요도로에 대한 차선도색 공사를 추진한다.

차선도색 공사는 시민교통안전과 매우 밀접한 사업으로 주간선도로 및 보조간선도로의 마모되거나 퇴색되어 야간 운행이나 빗길 운행 시 잘 보이지 않는 중앙선, 유턴구역선, 차선, 횡단보도 등을 도색을 한다.

청주시는 운전자 및 보행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차선도색 예산을 예년에 비해 2배 이상 증액했다.

또한 시는 시민생활전망대 등을 통해 차선도색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차선도색 업체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통한 신속한 도색작업을 추진해 교통안전 개선 및 도시미관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차선도색 구간은 1순환로 등 189개소 주요 간선도로와 보조간선도로 500㎞이다.

공사는 3월에 착공해 9월 이전에 마무리 할 예정이다.

또한 1회 추경예산에 5억원을 추가로 확보해 이면도로와 일방통행로까지 도색구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청주시는 상반기 중 전 구간 차선의 휘도측정 점검 후 시인성이 저하된 시민 불편 구간에 대해서는 신속한 도색을 실시해 시민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완희 지역개발과장은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도로 교통환경을 위해 차선 도색 관련 예산을 예년에 비해 대폭 증액했다”며“또한 차선의 품질개선을 위해 고품질 자재를 관급자재로 구입하여 15%이상 예산을 절감하고, 절감된 예산은 추가로 도색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종팔 기자 jpk56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