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14 (목)
대한상공회의소, 아·태소매업자대회에 대규모 대표단 파견
상태바
대한상공회의소, 아·태소매업자대회에 대규모 대표단 파견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1.10.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대한민국의 유통리더 270여명이 아시아·태평양소매업자대회(FAPRA, Federation of Asia-Pacific Retailers Association)에 참석하기 위해 싱가폴에 모인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는 10일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싱가폴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아시아·태평양소매업자대회’에 한국대표단을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 대표단은 이철우 롯데쇼핑 대표이사(아·태소매업연합회 회장), 박건현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하병호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서광준 AK플라자 대표이사, 이상복 미니스톱 대표이사, 김용만 김가네 대표이사, 김무영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대표단장) 등 국내 유통업계 리더 270여명으로 구성됐다.

아·태소매업자대회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소매업계 행사로 1983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돼 왔으며 이번 싱가폴 대회에는 3,500여명의 역내 소매기업인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Discover, Differentiate, Deliver!’를 주제로 열리는 대회에는 역내 유통전문가들의 특강이 이어진다. 국내에서 하병호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김용만 김가네 대표이사, 한상린 한국유통학회 회장(한양대 교수), 백인수 롯데유통전략연구소 소장, 정상익 대한상의 유통산업정책실장 등이 대거 연사로 나서기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CJ오쇼핑이 아·태 지역 소매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는 FAPRA Awards 유통혁신부문에서 수상의 영광도 안게 됐다.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베트남 일본 등 해외시장에 진출해 새로운 업태를 소개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기업은 CJ오쇼핑 외에도 일본의 이온, 중국의 진위엔신옌샤몰 등 전체 17개 국가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대표단장을 맡은 김무영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이번 대규모 대표단 파견이 한국 유통산업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유통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에는 서울에서 대회를 유치한바 있으며 당시 24개국에서 3.800여명이 참석하기도 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