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경남지방청과 도내 23개 경찰서 오늘 오전 10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상태바
경남지방청과 도내 23개 경찰서 오늘 오전 10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7.03.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경찰서도 제19대 대통령 선거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사진=사천경찰서

[KNS뉴스통신=정호일기자] 경남지방경찰청과 도내 23개 경찰서는 오늘(15일) 오전 10시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사천경찰서(서장 최영철)도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임박함에 따라 수사과 지능범죄팀 사무실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편성․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사범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대선 일자가 앞당겨짐에 따라 각 정당별로 후보자 경선체제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고,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무질서․혼탁선거를 방지하고 불법행위에 철저히 대처하기 위해서다.

최영철 사천서장은 현판식에서 공명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엄정하고 공정한 단속을 실시하고, 수사과정에서의 적법절차를 철저히 준수토록 당부했다.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은 선거가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상황대비 체제를 유지하면서 선거관련 각종 신고 접수·처리, 우발적인 상황 초동조치 및 관계기관과의 수사협조 등의 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와함께 경찰은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서에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16명으로 편성․운영하면서, 全 경찰관의 첩보수집 활동을 강화하는 등 강력하고 엄정한 단속활동을 펼쳐 나가고, 허위사실 유포 등 인터넷 선거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수사요원 등을 적극 활용, 사이버 순찰을 강화한다.

특히, SNS․언론사 등을 통한 허위사실 유포 등 ‘흑색선전’ / 후보자․선거관계자 등에 대한 폭행․협박 등 ‘선거폭력’ / 선거브로커 및 비선캠프 등 사조직을 동원해 불법선거운동을 하거나 선거에 개입 등 ‘불법단체동원’ /을 ‘3대 중요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엄정 단속할 예정이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