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산림청, '재선충병 방지' 소나무류 무단이동 특별단속 실시
상태바
산림청, '재선충병 방지' 소나무류 무단이동 특별단속 실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3.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림청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산림청이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와 선제적 예방을 위해 대대적인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산림청은 소나무류 취급업체와 화목사용 농가 등을 대상으로 계도기간을 거친 뒤 11일-17일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2017년 전국 소나무류 무단이동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계도 기간에는 재선충병 감염목을 비롯한 소나무류를 무단 이동하거나 조경수·땔감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무단 이용 시 처벌될 수 있음을 홍보했다.

단속 기간에는 담당 공무원·산불감시원 등을 최대한 활용해 위법 사항을 점검하고 적발 시에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특별법에 따라 벌금과 과태료를 부과한다. 

해당 기간 주요 선단지(재선충병이 확산되는 방향 맨 앞부분 지역)에 대한 특별단속도 실시된다.

신원섭 산림청장도 직접 계도 단속에 나서 14일 세종시 금남면에 있는 화목 농가를 찾아 소나무류 무단 이동을 단속하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 정책 동참을 당부했다. 담당 공무원에게는 철저한 지도·단속을 주문했다. 

신 청장은 "산림청 전 직원과 지방자치단체 담당 공무원들이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소중한 우리 소나무림 보전을 위해 소나무류 취급업체, 땔나무 사용 농가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