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군살 없는 아름다운 V라인을 위한 얼굴 지방흡입 ‘안면윤곽술’
상태바
군살 없는 아름다운 V라인을 위한 얼굴 지방흡입 ‘안면윤곽술’
  • 진영진 기자
  • 승인 2017.03.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진영진 기자] 대인 관계에 있어 타인에 의한 평가를 중시하는 현대사회에서 안면윤곽 관리는 단순히 아름다워 보이고자 하는 욕심이 아닌 나 자신을 위한 하나의 관리로 여겨진다. 최근에는 다양한 얼굴형 중에 갸름한 동안 얼굴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군살 없는 아름다운 V라인을 위해 얼굴 지방흡입, 더블v윤곽술, 3D안면윤곽술 등 다양한 안면윤곽 시술을 많이 하는 편인데, 안면윤곽과 얼굴지방흡입술을 전문으로 하는 신사역 메이크성형외과 이성준 원장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성형외과 전문의로서의 아름다운 얼굴형의 시술 기준을 말하자면?

A. 울퉁불퉁한 얼굴, 사각 얼굴, 왜소한 턱, 튀어나온 턱, 길어 보이는 얼굴 기타 등등 우리는 모두 다양한 얼굴형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단순히 잘라내고 깎아내는 수술에서 범주를 벗어나서 부족한 곳은 채워주고 비율이 좋지 못한 곳은 다듬어 좋은 비율이 되도록 조형하고 지방 조직, 근육 조직의 모습도 원하는 대로 바꾸어 가며 환자가 원하는 얼굴의 형태로 다듬을 수가 있다. 개인에 따라 원하는 이미지를 개선하고 싶고 콤플렉스가 있다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술이나 수술을 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Q. 아름다운 얼굴형을 위해 양악 수술과 안면윤곽술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들의 차이점은?

A. 얼굴 뼈에 대한 구조와 형태를 바꾸는 수술에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이 이러한 수술들의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양악수술이 얼굴 구성요소의 위치를 움직여 얼굴 뼈의 구조를 바꾸는 수술이라면, 안면윤곽수술은 위치는 그대로이지만 형태를 바꾸어주는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양악수술의 경우 턱의 위치이상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턱뼈 중 턱 관절부와 치아를 잡고 있는 부위를 분리하고 그 이후 위치를 조절해서 새로운 턱관절과 치아 부위 사이의 상관관계를 설정해야 한다. 이러한 이유에서 양악수술은 단순히 턱의 형태를 다듬는 안면윤곽수술보다는 좀 더 고난도의 수술법이라 할 수 있다.

Q. 최근 고난도수술 없이도 간단하게 안면윤곽술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던데?

A. 안면윤곽수술은 본인의 윤곽구조와 맞게 수술을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단순하게 뼈를 자르고 얼굴 크기를 작게 줄이는 데 목적을 둔 수술이 아니므로 신중하게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만약 얼굴이 커서 안면윤곽 시술을 고려한다면, 65%는 뼈를 깎지 않고도 원하는 V라인을 가질 수 있다. 개인에 따라 더블v윤곽술, 3D 안면윤곽술을 통해 뼈를 깎는 것보다는 볼살과 이중 턱, 턱 라인을 조화롭게 얼굴 지방흡입으로 V라인을 완성하고 있다. 체계적인 3D-CT 촬영을 통해 정확한 지방량과 골격을 측정하여 확실한 수술 계획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긴 시간 문진에 비해 시술 시간을 짧아 출혈이나 멍, 붓기, 통증이 적어 일상생활에 불편이 적은 편이다.

Q. 얼굴 지방흡입술이나 안면윤곽술에 대한 당부하는 말 있다면?

A. 얼굴 지방흡입이나 안면윤곽술은 얼굴형을 변형하는 고난도의 수술인 만큼 신중과 안전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그래서 얼굴 뼈의 특징과 연부 조직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후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정전에 대비한 비상 전력 장비와 응급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 등 안전과 관련된 사항을 철저하게 확인해봐야 한다. 또한, 수술 전뿐만 아니라 수술 후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관리가 가능한 곳인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진영진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