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인터뷰] 유안나 원장, '타이트한 얼굴라인의 비결은 실 리프팅'
상태바
[인터뷰] 유안나 원장, '타이트한 얼굴라인의 비결은 실 리프팅'
  • 조에스더 기자
  • 승인 2017.03.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조에스더 기자] 노안으로 고민하는 2030세대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무엇일까, 드림성형외과에는 눈 밑 처짐, 다크써클, 팔자주름, 둔탁한 턱 라인 등의 고민으로 노안을 벗어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러한 노안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아보고자 드림성형외과 유안나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편집자 주]

Q. 최근 2030세대들에게는 노안이 큰 고민이다. 최근 가장 많은 문의와 관심을 가지는 동안 성형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하다.

A. 2030세대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문의하시는 동안 성형법은 실 리프팅이라고 할 수 있다. 실 리프팅은 피부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기는 시술로서 얼굴선을 탄력 있게 만들고 팔자주름, 처진 볼 등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술이나 양악수술 등의 영향으로 볼이나 턱 라인의 처짐 현상을 개선하는데 실 리프팅이 적합해 탄력 있는 턱 라인의 효과를 볼 수 있어 2030세대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져 가고 있는 추세다.

Q. 실 리프팅은 얼굴의 어떤 부위 주름에 적용되며 효과는 어떤지?

A. 실 리프팅은 크게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로 구분된다. 녹는 실은 PDO, PLA 성분으로 피부 진피층에 직접 시술하여 리프팅 효과와 함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탄력의 효과가 있으며 PP 성분의 녹지 않는 실은 피부 근막(SMAS) 층을 지속적으로 자극해 콜라겐 생성과 섬유화를 유도하여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며 시술효과가 길다는 장점이 있다. 녹는 실은 처진 볼이나 팔자주름 등의 정안면 부위에 적합하며 녹지 않는 실은 강도가 높아 늘어진 턱선과 같이 무거운 조직을 리프팅 해야 할 경우 적합하다. 그 특성에 따라 안면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정안면 부위와 턱부위에는 녹는 실인 오메가 V-lift를 피부 처짐을 강력하게 잡아줄 필요가 있는 부위에는 민트 lift와 리본 lift를 병행하기도 한다.

Q. 실 리프팅 시 꼭 참고해야 할 점이 있는지?

A. 실 리프팅은 절개나 박리가 없으므로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피부탄력,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 지방량의 상태 등의 요소를 정확히 파악하여 성형외과 전문의의 명확한 진단에 따라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조에스더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