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롯데건설, 올해 고덕재건축 첫 분양단지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
상태바
롯데건설, 올해 고덕재건축 첫 분양단지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7.03.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일여중·고, 한영중·고, 한영외고 등 명문학군 인접
투시도.<자료=롯데건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롯데건설이 오는 4월 고덕주공7단지를 재건축할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에 들어선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 동, 총 1,859세대(임대포함)로 이 중 86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이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별로 △59㎡ 66세대, △84㎡ 777세대, △122㎡ 24세대가 공급된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가 공급되는 강동구 고덕재건축단지는 서울 내 신도시급으로 탈바꿈되고 있어, 앞으로 강남을 잇는 지역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우선 고덕재건축단지는 고덕주공7단지 재건축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를 비롯해 재건축 사업이 완료되면 신도시급 규모인 약 2만 세대의 메이저 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교통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 고덕역이 인접하며, 천호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상일동산, 명일공원, 고덕천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곳에 위치한다. 특히, 명일역에서 올림픽공원을 잇는 숲 산책 코스인 강동그린웨이(12.7km)가 단지와 인접해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일부 세대에서는 명일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상일여중·고가 있으며, 강동구 전통 명문학군인 한영중·고, 한영외고, 고일초 등이 도보권에 있다. 또한, 단지 1km 내에 학원가도 자리 잡고 있어 학군도 우수한 편이다. 이마트, 천호현대백화점, 강동아트센터, 강동경희대병원, 고덕사회체육센터 등의 생활, 문화 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커뮤니티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등이 들어서며 작은도서관, 그룹스터디실 등의 문화지식교류공간도 조성된다. 여기에 어린이집에는 감성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며, 통학 버스 승하차가 이뤄지는 키즈스테이션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테마 공간이 들어서게 된다. 생태연못과 수경시설 등을 비롯해 각 동 앞에도 정원이 조성되며 입주민 참여형 텃밭인 패밀리팜, 순환산책로 등이 들어서는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 세대는 남향위주의 설계가 적용돼 채광에 유리하며, 롯데캐슬만의 프리미엄 설계인 ‘드림키친’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드림키친은 다양한 수요자에 따른 주방 작업대, 싱크대의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지하주차장, 세대 내부, 어린이 놀이터 등을 포함한 단지 내에는 전체에 LED 조명이 적용되며, 외부에서 조명 및 난방제어나 에너지 사용량 실시간 조회 등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원패스·주차위치인식시스템도 적용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 및 탄소배출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덕재건축단지는 서울에 조성되는 신도시급 지역으로 강남을 잇는 미래가치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며 “특히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주공재건축 중에서 올해 첫 공급에 나서는 단지로, 그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31번지 동광타워 3층에 위치해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