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입생로랑 박물관, 파리와 모로코에 개관
상태바
입생로랑 박물관, 파리와 모로코에 개관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3.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4년 3월 21일에 찍힌 프랑스 패션디자이너 입생로랑(Yves Saint-Laurent)의 사진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파리=AFP) 패션계의 전설 입생로랑의 삶과 업적을 기리기 위한 박물관 두 곳이 파리와 모로코에 올해 말에 개관할 예정이라고 입생로랑의 재단이 화요일 발표했다. 

입생로랑이 자신의 파트너인 피에르 베르게(Pierre Berge)와 함께 살던 집이 위치한 마라케쉬에 개관할 보다 큰 규모의 박물관은 최대 연 70만 명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생로랑과 베르게의 재단은 한 성명을 통해 "양 박물관은 일반 대중들과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를 위한 곳이다. 입생로랑은 20세기 거물 아티스트였다"고 말했다.

박물관에는 알제리 출신의 디자이너인 입생로랑이 40년간 패션계에 몸을 담는 동안 만든 5천 벌 이상의 의상과 1만5천 점이 넘는 악세사리 컬렉션이 전시될 예정이다.

베르게는 입생로랑이 세상을 떠난 지 3년 만인 2011년 모로코의 베르베르 예술 관련 첫 박물관을 개관해 두 사람이 함께 만든 컬렉션을 전시했다.

새로운 전용 마라케시 박물관은 두 사람이 함께 살던 역사가 있는 맨션 인근에 있다.

두 박물관은 10월에 개관할 예정이며, 파리의 박물관은 재단의 본사 내부에 위치한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