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일본의 전문 댄서 엔도 유우키, 소녀시대 커버그룹 결성…열혈 팬 입증!
상태바
일본의 전문 댄서 엔도 유우키, 소녀시대 커버그룹 결성…열혈 팬 입증!
  • 박성민 기자
  • 승인 2011.10.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성민 기자] 6일 방송되는 [커버댄스페스티벌 K-POP 로드쇼 40120]에는 일본에서 유명한 전문 댄서로 활동하고 있는 소녀시대 커버그룹 ‘엔도시대’의 리더 ‘엔도 유우키’가 출연한다.

▲ 출처:MBC

‘엔도 유우키’는 일본 최고의 인기 여가수 ‘아무로 나미에’의 전문 댄서로 활동한 유명 안무가이며, 아버지가 미국인, 어머니가 일본인인 흑인 남자댄서다.

그는 소녀시대의 모든 앨범과 DVD를 모을 정도로 소녀시대의 열혈 팬이며, 그를 주축으로 ‘엔도시대’라는 소녀시대 커버그룹을 결성했다.

‘엔도시대’는 보통 ‘커버댄스 팀’하면 떠오르는 아마추어들이 아닌, 전문 댄서이거나 유명 안무가로 구성된 팀으로 ‘소녀시대’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그들의 사랑을 커버댄스로 표현하여 , 일본에서 K-POP을 알리는데 한 몫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커버댄스페스티벌 K-POP 로드쇼 40120] ‘일본’편은 [아마존의 눈물]의 김현철 PD가 연출을 맡았다. 김현철 PD는 “일본 오디션을 통해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K-POP팬들과 체계적인 K-POP 커버댄스 팀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K-POP이 처음 진출하는 다른 해외 국가와는 다르게, 어느 정도 정착단계에 오른 일본 편을 보게 된다면, 앞으로 K-POP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그들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커버댄스페스티벌 K-POP 로드쇼 40120] 일본 예선 ‘쇼킹 K-POP In Japan’ 편은 6일(목)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박성민 기자 cnsekf@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