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 개최…아이디어 제품 선보여
상태바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 개최…아이디어 제품 선보여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3.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현주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송옥주 의원실과 함께 오늘(8일)부터 9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에서 '2017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생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회 내 친환경 생활 문화를 확산하고 친환경제품 보급 촉진을 위해 열린다.

'2017 국회 친환경제품 전시회'에서는 환경마크 인증 제품과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 등이 전시된다. 친환경생활과 접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환경마크 인증제품 전시관에서는 주거 공간, 학교 공간, 사무 공간 별로 제품들이 전시된다.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제품 정보 제공과 지난 1월 통합된 환경 분야의 인증로고 홍보도 진행된다.

그린카드v2관에서는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24%까지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 홍보와 친환경자동차 충전요금 할인 등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한 그린카드v2의 새로운 혜택이 소개된다.

친환경활동 체험관에서는 자전거 자가발전을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국립공원 가상현실(VR) 체험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혁신형 에코디자인 전시관'에서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환경친화형 '구이용 숯 연료'부터 '젖지 않는 우산', '휴대용 정수물병' 등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전시된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앞으로 국회 전시회가 국민들의 지속가능한 소비생활을 이끌어가는 친환경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newsjxhj@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