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3.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설공단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서울시설공단이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00여 가족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3년 3월 6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다.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당 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전문지도사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텃밭 프로그램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참여한 가족은 4~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하여 수확할 수 있다.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테마의 계절별 체험프로그램도 6회에 걸쳐 함께 진행된다. 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도 전수한다.

참가 희망자는 어린이대공원내 꿈마루 2층 시민상담실에서 현장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접수시에는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동거인 포함)을 지참해야 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1순위 3세대 동거가족, 2순위 다둥이 가족이며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참가자 선정 결과는 오는 17일 오후 5시에 추첨을 통해 발표된다.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5일 분양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지윤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텃밭프로그램을 통해 흙과 생명의 씩씩함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