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53 (목)
충주시, 관문도로 정비 사업 추진 한다
상태바
충주시, 관문도로 정비 사업 추진 한다
  • 이희남 기자
  • 승인 2011.10.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도시 경관 개선 추진-

[KNS뉴스통신=이희남 기자] 충주시는 충주를 찾는 외지방문객들에게 쾌적한 첫인상을 심어 주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관문도로 정비사업을 통해 품격을 높이기로 했다.

김재갑 충주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5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가진 정례브리핑에서 "내년 충주시, 관문도로 정비 사업 추진 한다 를 비롯한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등 대규모 행사 개최에 따라 지역의 도시경관 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청주와 수안보방면 관문도로 주변의 무질서한 불법광고물 등을 정비하고 북충주IC~칠금간 도로를 품격을 갖춘 관문도로로 건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로변 불법시설물에 대한 일제정비와 국도유지관리소 등 유관기관 합동단속을 통한 집중단속, 자진철거 계도 및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미이행시 행정처분 등 강력한 대처를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북충주IC~칠금간 3.0㎞구간에 8억원의 예산을 들여 중앙분리대에 주목 등 조경수 식재와 경관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어 김 권한대행은 “충청도 옛 수부도시인 충주를 대표하는 상징조형물을 관내 대학과의 공동 디자인 개발과 내년도 정부 공모사업 등을 통해 설치하는 과제도 중장기적으로 검토할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희남 기자 knsnews.tv@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