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노동부, '유연근무제' 도입 기업 지원 확대…1인당 연 최대 520만원
상태바
노동부, '유연근무제' 도입 기업 지원 확대…1인당 연 최대 520만원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3.0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근무 시간과 장소가 유연한 이른바 '유연근무제' 확산을 위해 도입 기업 지원이 대폭 강화된다.

고용노동부는 올해부터 시차출퇴근제, 재택·원격근무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도입·운영하는 중소기업에 근로자당 연 최대 520만 원(피보험자수의 30%한도, 최대 70명)을 지원한다고 오늘(7일) 밝혔다.

원격근무 인프라 구축 지원을 위해 재택·원격근무 도입에 필요한 시스템과 설비·장비 등을 구축하는 기업에도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가까운 고용센터 기업지원과로 신청서, 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승인을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심사 기준은 유연근무제 도입 목적과 실천 가능성, 계획의 구체성 등이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유연근무에 대한 지원강화는 그간 일·가정 양립을 위해서는 유연근무의 확산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라며 "실제 (주)와이엠씨 등 유연근무를 도입한 기업은 근로자의 직장 만족도, 업무 집중도, 생산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유연근무제 도입 시 제도설계, 근로시간 관리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일터혁신 컨설팅을 지원하고, 유연근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유연근무 유형별 설계 방법과 도입 단계별 주요사항 등을 담은 매뉴얼도 마련했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