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08:53 (목)
北, 오늘(6일) 동해상 미사일 발사…신형 미사일 가능성
상태바
北, 오늘(6일) 동해상 미사일 발사…신형 미사일 가능성
  • 강윤희 기자
  • 승인 2017.03.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동참모본부 “오전 7시36분 평안북도 동창리서 발사”…종류·비행 거리 등 확인 중
사진=AP통신

[KNS뉴스통신=강윤희 기자] 북한이 한미 연합훈련이 엿새째 진행되고 있는 오늘(6일)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은 오늘 오전 7시36분쯤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불상의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지난달 12일 북한이 북극성 2형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지 22일 만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북한이 쏜 발사체의 종류와 발사 비행 거리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일각에서는 발사 장소로 미뤄볼 때 북한이 연 초부터 언급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시험 발사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북한이 과거에 없던 신형 미사일을 발사했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지난 3일 한미 연합훈련의 하나인 독수리훈련에 강하게 반발하며
“북극성 2형만이 아닌 보다 새 형의 주체적 전략무기들이 대지를 박차고 만리창공으로 더 기운차게 날아오를 것”이라고 신형 미사일 발사 가능성을 시사했다.

특히 북한은 해마다 진행되는 한미 연합훈련에 반발해 미사일 발사를 통한 도발을 감행해 온 바 있어, 이번 미사일 발사 역시 한미 독수리훈련에 대한 반발로 해석된다.

강윤희 기자 kangyun1107@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