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1 (목)
박문수 강북구의장,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박문수 강북구의장,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3.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한 박문수 강북구의회 의장..<사진=강북구의회>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박문수 강북구의회 의장이 지난달 28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것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날 시상식은 대한민국지방의회의정대상 조직위원회(조직위)가 주관한 가운데 조례 발의,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 공헌 등 지방자치 발전에 공로가 있는 의원을 대상으로 시상이 진행되었다.

조직위가 수여한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은 전국 총 3692명의 지방의회 의원들 중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대한민국 지방의정의 혁신과 지역사회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냈다고 인정된 단 100명의 지방의회 의원만이 수상해 다른 어떤 상보다 그 가치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문수 의장의 경우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지역주민들의 행복한 복지 구현 및 지역경제 살리기에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강북구 행정에 민의가 담길 수 있게 노력하면서 실사구시적인 조례를 발굴하고 발의해 지방자치의 발전에 기여한 점 등이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알려진다.

박 의장은 KNS뉴스통신과 통화에서 “자신이 받은 상이 아니라 구민 모두가 받은 상이며 구민을 대신해서 받은 상”이라고 겸손해 하면서 “이것은 또한 더 열심히 하라는 구민의 회초리이기 때문에 항상 구민만을 쳐다보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구민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대신했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