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9 (금)
영양만점 100% 천연비타민 요리, 어떤 원료로 어떻게 만들까?
상태바
영양만점 100% 천연비타민 요리, 어떤 원료로 어떻게 만들까?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3.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비타민은 생존에 필수적인 물질로, 신체 각 기관의 기능 및 생리 조절에 관여하는 영양소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처럼 신체의 직접적인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는 않지만 3대 영양소가 체내에서 정상적으로 합성돼 에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비타민을 가장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식품이다. 특히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합성첨가물 없이도 맛있는 음식으로 풍부한 천연비타민을 즐길 수 있다. 합성첨가물은 빼고, 천연비타민은 듬뿍 담아낸,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천연비타민 요리를 제안한다.

◇ 당근커틀렛

당근에는 천연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시력 유지, 활성산소 억제 등에 좋다. 비타민A는 지용성비타민으로 기름에 조리하면 체내 비타민 합성과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바삭한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당근커틀렛은 당근 속 100%천연원료비타민A는 그대로 섭취할 수 있으면서 맛도 좋아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는 천연제품이다.

주재료 : 당근 2개, 슬라이스 햄 4장

부재료 :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마요네즈(약간), 밀가루 ⅓컵, 달걀 1개, 빵가루 1컵

-만드는 법

1) 당근은 껍질을 벗기고 2cm 굵기로 토막 낸다.

2) 토막 썬 당근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한다.

3) 밑간한 당근에 슬라이스 햄을 말아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차례로 입힌 뒤 끓는 기름에 넣고 튀긴다. 기름에 빵가루를 넣어 1cm 정도 들어갔다 바로 떠오르면 알맞은 온도다.

4) 튀긴 당근은 종이타월에 담아 기름을 빼고 마요네즈를 뿌린다.

◇ 연근 파프리카 볶음

담백한 맛에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 연근에 끝 맛이 달콤하고 형형색색 다채로운 파프리카를 더한 요리다. 연근의 풍부한 섬유질에 파프리카에 들어 있는 100%천연원료비타민C가 만나 영양가는 우수하고 칼로리는 낮다.

주재료 : 연근 1/2개, 양파 1/2개, 청파프리카 1/3개, 홍파프리카 1/3개, 노란 파프리카 1/3개, 표고버섯 2개, 식초 적당량

부재료 : 식용유 1큰술, 깨소금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연근은 필러로 껍질을 벗기고 3cm 정도의 두께로 썰고 4등분 한다. 이후 소량의 식초를 섞은 물에 잠시 담가 연근 자체의 아린 맛을 제거한다.

2) 씨를 제거한 파프리카와 양파는 3cm로 썰고, 표고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뒤 4등분 한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연근을 넣어 중불에서 볶다가 소금 간을 해주고, 연근이 아삭아삭할 정도로 익으면 양파를 넣고 더 볶는다.

4) 양파가 투명해지면 파프리카와 표고버섯을 넣어 살짝 볶고, 깨소금과 참기름, 후춧가루 등 천연첨가물로 간 한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