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성명기 여의시스템 대표 ‘제8대 이노비즈협회장’ 28일 취임
상태바
성명기 여의시스템 대표 ‘제8대 이노비즈협회장’ 28일 취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2.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4차 산업혁명 걸맞게 ‘혁신중소기업부’로 승격 해야”
이노비즈협회, 제16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가져
정기총회 전경.<사진=이노비즈협회>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성명기 제8대 이노비즈협회장이 28일 취임했다.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아널 오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호텔에서 제16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성명기 신임회장은 취임식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혁신, 그리고 따뜻한 동행’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리더‘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글로벌 진출의 허브 ▲취업하고 싶은 튼튼한 일자리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주도 ▲사람중심의 기업가 정신이라는 4대 혁신 아젠다와 8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취임사를 하고 있는 성명기 회장.<사진=이노

비즈협회>

성 신임회장은 이날 아젠다 발표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소기업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산업정책기능과 혼재되지 않도록 중소기업청을 확대해 혁신형기업 등 기업정책과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중소기업부’로의 승격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를 통해 성 회장은 수출하는 이노비즈기업 1만 2000개 육성을 위한 ‘글로벌 진출의 허브’를 위해 ‘신규 수출기업 발굴 및 역량강화’, ‘해외진출을 위한 거점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노비즈기업 30만개누적)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는 ‘취업하고 싶은 튼튼한 일자리’를 위해 ‘맞춤형 인재를 통한 기업성장 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균형발전’을 적극 도모한다. 또한,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주도’를 위해 ‘기술융합 중심의 R&D 역량강화’, ‘스마트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사람중심의 기업가 정신’을 추진하기 위해 ‘사람중심 사회적 책임경영(CSR) 확산, ‘협업·소통·따뜻한 이노비즈’를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이노비즈협회 8대 회장으로 취임한 성명기 대표는 1954년 대구 출신으로 연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 지난 1991년 설립한 산업용 컴퓨터 및 네트워크 장비, 디지털사이니지, 무인발권기, 헬스케어 업체 ㈜여의시스템(경기 성남 소재)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중소기업청 정윤모 차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들을 비롯해 국회 조정식 의원 등 내외 귀빈과 회원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002년 설립한 이노비즈 협회(경기 판교 소재)는 이노비즈 기업을 중심으로 한 혁신형 중소기업 대표 단체로, 1만 8000여개 인증사와 1만 2400여개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강원, 충북, 대전세종충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에 전국 9개 지회를 두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