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SK. KT. 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유리해 선호도 높아
상태바
SK. KT. 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소비자에게 유리해 선호도 높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3.01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인터넷이 있다면 관심이 없더라도 3년에 한 번쯤은 신경 쓰는 것이 바로 통신사변경이다. 약정이 끝나는 시기가 되면 어느 회사의 혜택이 좋은지, 저렴한지 주변 지인들을 통해 알아보기 마련이다.

30대 직장인 이씨는 직장동료에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소개받아 기가인터넷가입 상담을 받아 인터넷설치를 받았는데, 맞춤상담을 통해 최적화 상품으로 가입하여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직장인 최모씨 또한 신혼집을 마련하고 나서 인터넷가입을 알아본 후 수많은 상품들 가운데 어떤상품으로 가입해야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가입상담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살펴보고 인터넷개통을 하여 통신재테크를 제대로 하였다고 한다.

최근에는 이처럼 초고속인터넷 통신료를 절약하기 위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으로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통신사3사 SK·LG·KT 인터넷가입 시 서비스 만족도가 다르고 요금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특히 같은 속도의 초고속인터넷이라 하더라도 통신사별 요금 차이가 최대 20%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다. 때문에 통신비 절약에 관심이 많다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볼만 하다.

하지만 인터넷가입 시 업체들의 인터넷가입 현금지원등 허위과장광고가 많아 혼란스러움에 가입을 못하고 있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가입 전 광고와는 달리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거나 갖가지 조건을 내세우며 현금을 차등지급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소비자의 불만을 야기시키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의 인터넷상품 공식가입센터인지 여부 또한 매우 중요하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최근 신뢰할 수 있는 가입센터에 대한 문의가 많다며 믿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가입상품을 꼼꼼히 체크한 후 터무니없는 현금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많은 고객들이 인정한 확실한 센터에서 상품을 가입하는 현명한 자세가 필요하다" 고 조언했다.

또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시 허위/과장광고에 속지 않기 위해서 높은 현금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등록번호와 유선통신판매 사전 승낙서, 서울보증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신뢰성을 높게 보면 된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