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순천시, 아이사랑 출산ㆍ육아용품대여소 개소
상태바
순천시, 아이사랑 출산ㆍ육아용품대여소 개소
  • 정광훈 기자
  • 승인 2017.02.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모차 소독기 등 살균시설 갖춰 위생이나 안전 철저
사진=순천시

[KNS뉴스통신=정광훈 기자] 전남 순천시는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가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도록 보건소 내 운영한 장난감대여소를 오는 3월 2일 출산ㆍ육아용품대여소로 확대해 개소식을 갖는다.

28일 순천시에 따르면 아이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고가의 출산·육아용품으로 유모차, 카시트, 편백좌훈기 등 11종 230점을 구비했으며, 임산부가 행복하고 아이 낳기 좋은 도시,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출산․육아용품 대여소는 아이가 가지고 노는 만큼 유모차 소독기 등 살균시설이 갖춰 위생이나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대여소 이용자격은 주민등록상 순천시에 거주하는 6세 이하 보육가구로 회원가입 및 연회비 1만원을 납부하면 이용 가능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은 연회비가 면제된다.

하루 평균 50여명, 지금까지 총 2만 7000여명이 이용한 장난감대여소는 설문결과 97%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앞으로 출산․육아용품대여소 확대 운영에 따라 경제적 도움 및 이용자의 만족도는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영유아 및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베이비 마사지(3~6개월)ㆍ요가 교실(7~12개월) 및 임산부 요가를 기수별로 모집해 8주 단위로 진행할 계획이다.

정광훈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