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광주 서구, 불법현수막 전쟁 선포
상태바
광주 서구, 불법현수막 전쟁 선포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7.02.2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태료 3억 5000여만 원 부과 강력대응
송대우 과장 “모든 불법광고물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 강력한 행정조치”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불법현수막을 내건 건설사들을 대상으로 거액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서구는 2월 중 무분별하게 아파트 분양 및 조합원 모집 불법현수막을 부착한 건설사 8곳에 3억5,2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과태료 부과는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도로변에 무단으로 설치되는 아파트 분양광고 등 불법현수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사전에 이를 차단하기 위한 것.

불법현수막은 도시미관을 해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교통흐름까지 방해하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불법현수막을 근절하겠다는 서구의 강력한 의지가 엿보인다.

뿐만 아니라 광주옥외광고협회 서구지부와 협의를 통해 불법광고물 정비단을 운영해 평일은 물론 공휴일에도 상시 정비체제를 구성하는 등 불법광고물 정비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현행법상 지정게시대가 아닌 곳에 붙은 현수막은 모두 불법으로 적발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송대우 도시재생과장은 이날 KNS뉴스통신과의 전화에서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해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단속하면서 서구가 깨끗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설사뿐만 아니라 모든 불법광고물은 예외 없이 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