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교육부, '안전한 대학행사 운영' 위한 대학 관계자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교육부, '안전한 대학행사 운영' 위한 대학 관계자 설명회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2.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교육부는 오늘(28일) 오후 KTX 오송역 컨벤션센터에서 최근 대학생 오리엔테이션 행사 중 발생한 안전사고와 관련해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한 협조 사항을 당부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전국 각 대학의 학생행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생 행사가 집중되는 신학기를 맞아 OT·MT 등의 학생행사가 안전하고 건전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부는 설명회를 통해 학생행사는 행사 취지에 맞도록 우선적으로 교내에서 진행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만 교외에서 추진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대학 측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 부득이하게 교외행사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지난 2014년 배부한 ‘대학생 집단연수 운영 안전확보 매뉴얼’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택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하고, 행사 진행 전 가혹행위나 성폭력 등의 인권침해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는 등 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설명회에서는 최근 교내에서 학생행사를 추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하고 있는 대학들의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됐다.

교육부는 "안전하게 학내행사로 진행하는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사례집으로 발간하는 등 대학들의 안전한 행사 지원을 위한 정보 공유도 활발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부는 안전사고가 발생한 대학의 사례에 대해서도 공유해 경각심을 높이고 해당 대학에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할 계획이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