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합리적인 가격의 내 집 마련 기회,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뜨는 이유
상태바
합리적인 가격의 내 집 마련 기회,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뜨는 이유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2.2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꾸준한 오름세를 보이는 가운데 정책 규제가 더해지면서 올해 내 집 마련의 여건이 악화됐다는 분석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급가가 책정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향하는 시선이 많아졌다. 실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재개발, 재건축과는 달리 조합원 모집, 토지 매입, 인허가 완료라는 비교적 단순한 절차를 통해 사업을 완수해 20~30% 저렴한 가격으로 보금자리 장만이 가능하다.

이처럼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공급이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가칭)연산6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665-5번지 일원에 총 1,066세대(예정)의 대단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연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74㎡A, 74㎡B, 84㎡ 등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조합원 가입조건은 부산, 경남, 울산 및 경상남도 6개월 이상 거주자이며,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 가능하다

연산동은 부산의 중심에 위치한 전통 주거지다. 특히 연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부산 시내 중심과 시외 각지로 이어지는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도시철도 3호선 물만골역이 도보 1분 거리인 초역세권이다. 1, 3호선 환승역 연산역과 연산로터리도 가깝다. 중앙대로, 월드컵대로, 반송로 등을 이용해 부산 전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지역은 부산의 각종 행정기관이 밀집한 부산의 중심지다. 부산시청, 연제구청, 지방경찰청,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보건소 등 관공서가 밀집해 있으며, 연산동 중심의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조합 자금관리는 신뢰받는 부동산 금융 전문회사 아시아 신탁사가 맡았다. 아시아 신탁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추진 과정에 필요한 자금의 투명성과 관리 감독하며, 조합원들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업무추진비 부분에 안전장치 역할을 맡는다. 

조합원들의 계약금과 업무추진비는 불투명한 집행을 막고자 전액 신탁사 계좌로 일원화 되므로 향후 조합원간의 신뢰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에 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주택홍보관은 오는 3일 오픈할 예정이며 거제대로 거제역 방면에서 만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연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에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