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4 (목)
박지원 , 황교안 대행 탄핵 국회의장에게 직권상정 요구
상태바
박지원 , 황교안 대행 탄핵 국회의장에게 직권상정 요구
  • 조현철 기자
  • 승인 2017.02.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박지원 당대표<사진=조현철 기자>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오늘 오전 국회 본청 야4당 당대표, 원내대표 회동 모두발언에서 국민의당 박지원 당대표는 “헌법재판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마지막이라도 대통령의 모습이 국민에게 좋은 인상을 줬으면 했는데 끝까지 변명하고 거짓말하고 출석하지 않은 것은 그만큼 국민을 무시했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말문을 열었다.

어제 황교안 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에 대해 대한민국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의 직무는 포기한 채 박근혜·최순실 직무대행을 했고 변호인 역할을 함으로써 역사의 국민 앞에 큰 죄를 지었다고 규정하고. 마땅히 우리 국민은 규탄해야 되고 황교안 국무총리의 탄핵은 요구했다.

박지원 당대표는 민주당 출신의 정세균 의장에게 대통령이 유고인 이 상태를 비상사태로 보지 않으면 어떠한 것이 비상사태인지 의장께 답변을 요구한다면서 새누리당 출신 정의화 의장은 외국에서 테러가 났는데도 국내에 ‘비상사태에 준하는 것’을 적용해서 테러방지법을 직권상정해서 통과시켰다면서 “4당 원내대표가 합의해야만 상정할 수 있고 비상사태가 아니기 때문에 직권 상정을 할 수 없다”고 하는 정세균 의장의 궁색한 언행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다.

박지원 당대표는 황교안 대행의 탄핵, 그리고 정세균 국회의장의 직권상정, 설사 이것이 실효적 가치가 없다고 하더라도 야당으로서 국민으로서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역사에 기록돼야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자유한국당에서 이런 모든 것을 거부하는 것은 지금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옳았다고 생각하는 그들의 파렴치한 언행에 대해 국민과 함께 분노하고 자유한국당도 국민의 요구에 동참해줄 것을 촉구했다.

추가발언에서 박지원 당대표는 국민의당과 제가 선총리-후탄핵을 제안했을 때는 이미 대안을 충분히 제시했다. 최순실-우병우 사단을 인적청산하고 탄핵을 추진하자고 했다. 만약 오늘의 바른정당이 즉 당시의 비박들이 탄핵에 협력하지 않았으면 우리는 탄핵을 성공시킬 수 없었다고 밝히면서, 당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는 혁명적 상황, 청소 운운하면서 이를 거절했기 때문에 오늘을 예측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 변명하지 말고 책임 있는 행동을 요구했다.

박지원 당대표는 어제 4당 원내대표가 3월 임시국회 소집을 합의한 것을 환영하고 오늘은 그러한 문제도 논의하고 또 의장의 직권상정에 대해서 왜 하지 않았는가 하는 문제도 우리가 더 생각하고 검토해보는 그래서 황교안 대행과 특검 연장 수사에 대한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마무리를 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