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입술필러 시술 통해 호감주는 이미지로 개선
상태바
입술필러 시술 통해 호감주는 이미지로 개선
  • 장신영 기자
  • 승인 2017.02.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뮤즈의원 강서점 이세용 원장)

[KNS뉴스통신=장신영 기자]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데에는 고작 5초의 짧은 시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첫인상 5초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첫인상으로 각인된 이미지와 느낌은 꽤 오랜 기간 지속이 된다.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 요소로는 깔끔하고 정돈된 옷차림, 밝은 표정, 호감을 주는 미소 등이 있다. 이런 요소들로 확인할 수 있듯 대부분 얼굴을 통해 첫 이미지를 완성시킨다. 그 중에서도 눈과 함께 입모양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입꼬리 모양에 따라서 우울해 보일 수도, 밝아 보일 수도 있다.

이처럼 전체적인 인상에 많은 영향을 차지하는 입술. 비대칭인 경우 평소에는 스스로 느끼지 못하지만 증명사진이나 여권사진 등을 찍을 때 그 차이가 드러난다. 

웃거나 말할 때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입꼬리가 처지거나 비대칭이 되는 이유는 잘못된 근육 습관으로 인해 근육의 움직임에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필러 시술을 통해 이러한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입술필러란 아랫입술 또는 윗입술에 불륨을 주거나 입술라인을 교정해주는 시술로써 비대칭이거나 불균형을 이룬 입매을 가진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얇은 입술을 가지고 있거나 입꼬리가 처진 사람, 입술에 주름이 많은 사람 등 좀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미용적인 측면에서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입술필러는 짧은 시술 시간과 시술 후 바로 볼륨감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피부 중에서도 얇은 부위에 속하기 때문에 시술하는 의료진의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뒷받침이 되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순히 입술의 볼륨이나 모양만을 고려하여 시술하게 된다면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깨져 부자연스러운 효과가 나타날 수 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뮤즈클리닉 강서점 이세용 원장은 “입술은 모세혈관 및 신경이 많이 있는 예민한 부위이므로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 필러를 선택하여야 하며, 시술 후 입술을 세게 문지르거나 물리적인 힘을 가하면 모양이 변형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약간의 멍이나 붓기가 1주~2주 정도 지속될 수 있다. 하지만 진한 색변화, 수포, 극심한 통증 시에는 병원에 즉시 내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하는 의료진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몇 가지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고 지킨다면 보다 만족스럽고, 오랫동안 입술볼륨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장신영 기자 jsy112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