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39 (금)
전북시민단체, 국회에 "황 대행 '탄핵'과 국정농단 책임자 처벌" 목소리 높여
상태바
전북시민단체, 국회에 "황 대행 '탄핵'과 국정농단 책임자 처벌" 목소리 높여
  • 고민형 기자
  • 승인 2017.02.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고민형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특검연장 거부 뜻을 밝히자 전북 시민단체가 즉각 반발했다.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는 27일 “국회는 황 대행을 탄핵하고 특검연장과 국정농단 책임자 처벌을 위한 비상행동에 돌입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시민연대는 “황 대행은 국정농단 책임의 한 축에 있기 때문에 특검수사기간 연장 승인 불가 결정은 이미 예정되고 예상됐다”고 비난했다.

이어 “국정농단 책임자에 대한 철저한 처벌 없이 대선 국면에 빠져서는 안 된다”면서 “촛불시민들은 단순히 대통령 다시 뽑기를 원한 게 아니라 또다시 국민위에 군림하는 권력이 나오지 않기를 염원하는 것이며 그 첫걸음이 국정농단 세력을 철저히 밝히고 처벌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농단 책임자가 대통령권한 대행으로 앉아서 대통령 놀음을 하고 있는 상황을 그대로 둬서는 안 된다”면서 “국회는 황교안 대행을 즉각 탄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특검 연장을 위한 법 개정에도 적극 나서야 한다”며 “국회의장 직권 상정을 통한 특검연장과 국정농단 책임자 처벌을 위한 비상행동에 돌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민형 기자 gom21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