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6 (금)
밀양아리랑마라톤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밀양아리랑마라톤 성황리에 마쳐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7.02.26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밀양시는 올해로 열네번째를 맞은 밀양아리랑마라톤 대회가 26일 밀양공설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시 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9,127명이 참가 신청해 하프 3,063명, 10km 2,966명, 5km 3,098명의 마라토너들이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또 외국인 39명 외 밀양시 국제 자매?우호 협력도시인 일본 야스기시와 중국 한단시, 남평시에서도 12명이 참가했다.

이 대회는 밀양 공설운동장을 출발해 부북면 가산마을을 지나 '논두렁 밭두렁 가든' 앞 반환점을 되돌아오는 대한육상연맹 공인 마라톤 코스로 삭막한 도심 속이 아니라 고즈넉한 시골길과 이른 봄 들꽃길 풍경을 만끽하며 뛰어난 풍경을 덤으로 감상할 수 있어 마라토너들에게 호응이 매우 높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코스를 따라 도로변에 설치된 태극문양의 바람개비가 힘차게 돌며, 달리는 마라토너들을 반겨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했다.

이날 김병지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를 비롯해 아테네올림픽 배드민턴 은메달의 영광 손승모 현 밀양시 배드민턴팀 감독, 야구 악바리 박정태 선수, 만능엔터테이너 이상인 씨가 식전 사인회를 가졌으며, 5km를 마라토너들과 함께 달리기도 했다.

이날 대회에는 수화동아리와 치어리더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경품 추첨, 공예품 전시,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와 두부김치, 어묵 등 풍성한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며 볼거리와 먹거리를 두루 갖춘 대회를 이뤄냈다.

이번 대회 코스별 우승자는 5㎞부문 남자학생부 김태호, 남자일반부 박진환, 여자학생부 김수현, 여자일반부 하유숙, 10㎞부문 남자청년부 박홍석, 남자장년부 Robert Jones, 여자청년부 최은숙, 여자장년부 이민주 씨가 차지했다.

또한 하프 남자부문에는 40대 미만 이정섭, 40대 최병진, 50대 김형락, 60대 이상 송준칠 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으며, 하프 여자부문 여자청년부에는 박혜정, 여자장년부 정순자 씨가 1위를 차지했다.

밀양시는 최근 구제역과 AI 발생에도 불구하고, 특단의 대책을 수립해 밀양시 관내로 진입하는 밀양IC, 남밀양 IC 등 9개 도로에 긴급 차량소독시설을 설치해 지난 25일~26일 전 차량에 대해 소독을 실시 했으며, 마라톤 행사장 내에 발판소독조 및 대인소독시설을 설치해 참가자들 및 밀양시민들에 안전을 기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는 전 시민의 관심과 노력으로 명품 마라톤대회로서의 그 명성을 이어왔으며,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이색적인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