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양기대 광명시장
상태바
[동정] 양기대 광명시장
  • KNS뉴스통신
  • 승인 2017.02.2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과 창업 및 취업 지원 위한 도시락 간담회

[KNS뉴스통신] 양기대 광명시장은 24일 광명시 소하동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 13팀과 도시락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 시장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추가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간담회에서 한 청년은 광명시장에서 나물 장사를 하는 어머니의 나물을 데쳐 인터넷으로 배달하는 판로를 개척했다며 청년창업지원센터 내에 제조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지 물었다.

창업 아이디어가 있지만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요청도 이어졌다. 케이터링 서비스 창업을 준비하는 한 청년은 광명동굴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푸드 서비스를 제안했다.

진로교육이나 분장예술교육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시에 교육 기회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양 시장은 “청년들과 도시락을 함께 먹으며 대화를 나누면서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피부로 느꼈다”며 ‘청년들이 요구하는 판로 개척, 타 기관 협업, 교육 등에 시가 도와줄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양 시장은 “올해 청년창업자금 예산 5억원을 배정했는데, 필요하다면 추가 예산을 세워 청년들에게 힘이 되도록 하겠다”며 “실패의 경험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인생의 자산이 되기 때문에 시는 의지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가 청년 창업을 지원하게 위해 설립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청년 창업팀 22개 팀이 입주, 현재 18개 팀이 활동하고 있으며 시는 이들 창업팀에 공간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 창업 교육, 창업자금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