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서울시의회 "도시인프라개선포럼, 주민참여 모범사례 제시"
상태바
서울시의회 "도시인프라개선포럼, 주민참여 모범사례 제시"
  • 장효남 기자
  • 승인 2017.02.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과제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종합 토론회 진행
지역구 주민이 함께 한 뜻깊은 민관협치 우수사례 현장이 된 제13기 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포럼.<사진=서울시의회>

[KNS뉴스통신=장효남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최영수)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포럼이 시의원과 외부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주민도 참여하면서 정책입안 협치의 모범사례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정책연구위 여타 포럼도 일반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 포럼이 23일  한봉수 분과장, 강구덕ㆍ남창진ㆍ유찬종ㆍ이숙자 시의원, 정동규 외부전문가위원 등 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곽재호 박사가 ‘무가선트램개발 현황 및 전망’을, 경기연구원 송애영 박사가‘하천복원의 원칙과 고려사항’을 각각 발표해 참여자들의 연구과제 아젠다 선정에 도움을 주었으며 특히, 도시인프라개선연구 소위원회에서 활동 중인 이숙자 위원(서초 2)의 지역 주민들도 참여해 위원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정책입안 협치의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최영수 위원장은 “정책연구위원들의 열의 넘치는 참여에 감사를 전하고, 분과별 소위원회 활성화를 통한 정책연구위원회 정책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감창ㆍ문영민ㆍ이신혜 의원도 이번 포럼에 참석해 함께 연구하는 자리가 됐다.

 

장효남 기자 argu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