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트럼프, 오바마의 사설 감옥 금지 법안 뒤집어
상태바
트럼프, 오바마의 사설 감옥 금지 법안 뒤집어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7.02.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ews=KNS뉴스통신] (워싱턴=AFP)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목요일 교화 제도의 "향후 필요성"을 위해 상업적 수감원 운영업체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연방 수감자들을 위한 민영교도소를 활용하는 법안을 부활시켰다. 

트럼프의 신규 법무장관 제프 세션스는 공식적으로 버락 오바마 행정부가 지난 8월 민영기업이 운영하는 교도소 관리를 단계적으로 줄여나가는 움직임을 뒤집었다. 

당시 오바마 행정부는 민영 교도소가 부적절하고 보다 위험하며 관영 교도소보다 비용이 더 싸지 않다는 법무부의 판단에 따라 단계적 축소를 결정했다.

세션스 장관은 작년의 움직임은 연방교도국(Federal Bureau of Prisons)의 오랜 정책을 뒤집은 것이라고 말하며 "연방 교화 시스템의 향후 수요를 충족하는 교도국의 능력을 저해"했다고 언급했다. 

오바마의 노력에 따라 22,000여 명이 13군데의 민간 교도소, 즉 연방 수감원 인구 중 11%로 미국 교도소 체계 중 극히 일부에만 영향을 미쳤다.

수감자 중 대부분은 외국 국적자들이며, 이민법을 위반한 멕시코인들이 대부분이었다.

트럼프 정부는 범죄와 불법 망명에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공약해, 조만간 교도국이 수감 규모를 늘려야 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현재 민영 교도소를 운영하는 업체는 코어시빅(CCA), CEO 그룹, 매니지먼트 앤 트레이닝 코퍼레이션 세 곳이다. 

이 중 상장사인 코어시빅과 GEO 그룹은 발표 뒤 몇 시간 만에 주가가 각 3.2%, 1.0% 뛰었다.

이번 트럼프의 행보는 이미 예견되었던 바 지난 11월 8일 당선 이후 양사의 주가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