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7년 모바일 헬스케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포항시, 2017년 모바일 헬스케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7.02.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안의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공모사업 추진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최한 ‘2017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실시한 이번 시범사업에는 전국 254개 보건소중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를 포함한 25개소가 선정됐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환자가 아닌 혈압, 공복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활용해 생활습관을 개선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상담, 교육을 통해 대상자별 건강관리 목표를 제시하고, 이용자는 무상으로 제공받은 활동량계를 활용해 운동, 식사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게 된다. 

남·북구보건소는 시간적 제약이 따르는 청·장년층 대상 맞춤형 사업으로 4월까지 사업대상자 100명을 모집해 5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으로 대상자들이 자신의 건강관리 모니터링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예방적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사업장 근로자 건강검진결과 포항시 대사증후군 대상자는 1만 1310명, 비만 8662명으로 파악되고 있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