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2 (목)
[인터뷰] 인터하이테크의 '비바니트로' 질소커피 음료머신 개발출시
상태바
[인터뷰] 인터하이테크의 '비바니트로' 질소커피 음료머신 개발출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17.02.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대행업체 및 소자본 창업자들 관심 높아
전동현 인터하이테크 대표

[KNS뉴스통신=장선희 기자] 국내 커피시장의 규모는 6조원을 육박하고 있고 기타 음료시장은 2016년 통계 3조5천억을 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거대한 음료 시장에  ‘비바니트로’ 브랜드의 커피음료만능머신을 국내 최초로 개발, 특허출원중인 인터하이테크 전동현 대표를 만나 얘기를 들어 보았다. 〈편집자 주〉

Q. 인터하이테크에서 개발한 ‘비바 니트로’ 라는 커피 음료머신은 어떤 제품인가요? 

A. 비바니트로 커피음료머신은 콜드부르 더치커피에 질소를 함유시켜 냉, 온으로 기다림없이 즉시 고객들에게 공급이 가능한 머신입니다. 더불어, 이 기계 한 대로 커피, 주스, 탄산음료, 생맥주 및 각종 육수까지 추출 가능한 제품입니다. 즉 일반 매장의 자투리 공간에 설치하면 커피전문점, 주스전문점, 생맥주전문점, 탄산음료전문점, 우동전문점 등이 가능한거죠. 

Q. 어떻게 이런 획기적인 음료머신을 개발 하게 됐나요? 

A. 저희 회사는 13년 전 부터 “컴온비어”라는 브랜드인 일명 맥주보이 이동식생맥주 장비를 국내최초로 개발하여 판매 및 수출하였는데 이 원리를 바탕으로 개발 출시 하게 되었습니다. 
  
Q. 인터하이테크 컴온비어의 맥주보이를 지난 1월 서울시 경찰청 소속 21기동대에 제안했다고 하는데 경찰청에서는 왜 필요한건가요? 

A .2016년 여름 삼성, 엘지, sk, 대우 등의 건설현장에서 컴온비어 이동식음료장비가 더위보이라는 명칭으로 건설 현장에서 인부들이 메고 다니면서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습니다. 서울시 경찰청 소속 21기동대 대원들의 식수를 컴온비어 이동식음료장비를 통하여 해결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됩니다.

Q. 비바니트로 커피음료 머신 단가는? 어떤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창업을 꿈꾸나요? 

A. 머신 가격은 450만원입니다. 전국의 수많은 점포나 매장들이 경기가 안좋아 힘들어하고 있는데 우리 머신의 특성상 커피를 비롯 다양한 음료를 사계절 내내 취급할 수가 있어 사람들 통행이 빈번한 매장에 샵인샵 개념으로 설치를 하여 부가적 수입창출이 가능하며 각종 프랜차이즈 본사들이나 수출대행업 업체 및 소자본으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Q. 유명브랜드 커피전문점 본사들도 질소커피를 속속 등장 시키고 있을 정도로 대세인데 귀사의 질소커피는 어떤 차별성을 갖고 있나요? 

A. 저희는 일단 케냐산AA 프리미엄 커피원액을 사용합니다. 커피의 눈물이라는 콜드부르 더치커피 원액으로 추출 하는데 본래는 차겁게 마셔야 향이 더 살아나고 커피의 맛도 뛰어납니다. 질소를 함유시키면 거품도 곱고 더욱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커피전문점에서는 콜드부르 질소 커피를 평균 4500원에서 6000원에 판매를 합니다. 저희 업체는 소비자에게 한잔 2천원씩 판매 합니다. 즉, 프리미엄 콜드부르 고급 더치커피를 커피전문점 한잔 가격으로 3사람이 마실 수 있다는거죠. 커피는 이미 대중화 되어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고급커피를 저렴하게 공급을 하다 보니 수요층이 폭발적으로 확대될 거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Q. 국내 내수 판매시장과 수출시장까지 예측할때 현재 제조 공장의 확장도 필요 하시겠군요? 

A. 제품 대량 생산과 A/S율 제로프로를 위해 충남 당진 영농산업화 단지에 1000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제조 공장설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선희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