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0 (금)
[인터뷰] 눈 재수술과 앞트임 복원 수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상태바
[인터뷰] 눈 재수술과 앞트임 복원 수술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 김재국 기자
  • 승인 2017.02.2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국 기자]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전달되는 첫인상은 눈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치며, 첫인상을 좋게 하려고 눈매 교정을 위한 눈 성형 수술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예전에는 이미지 변신을 위해 단순히 쌍꺼풀 라인만 만들어주는 것으로 여겼지만, 요즘엔 좀 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눈을 만들기 위해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 등 다양한 시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눈매를 얻을 수가 있게 되었다. 이렇게 다양하게 늘어난 눈 성형 수술과 비례하여 눈 재수술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압구정에 위치한 다빈치 성형외과 서동완 대표원장과 함께 눈 재수술 및 앞트임 복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편집자 주]

Q. 눈 재수술이 증가하는 이유와 눈 재수술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A. 다양한 분야로 증가한 눈 성형 수술에 반해 정작 눈 성형 시에 충분한 상의 없이 시행된 수술의 경우 본인이 기대했던 결과와는 다르게 되어 재수술을 결정하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 눈 재수술시 눈동자의 크기, 쌍커풀 라인, 앞트임의 크기 등 눈의 균형을 고려해야 아름다운 눈매의 완성이 가능하다. 

Q. 눈 성형 시 앞트임을 같이 하는 이유와 성형효과는? 

A. 눈 성형과 함께 흔히 눈을 좀 더 시원하게 보이기 위해 앞트임을 하는 경우가 있다. 눈앞 쪽 머리의 덮인 피부를 제거해주고 눈을 좀 더 크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 앞트임인데, 아름다운 눈매의 모습과 비율을 얻기 위해서는 적당한 눈 사이 간격과 눈의 가로길이의 비율이 있어야 한다. 깊게 내려오고 가려진 몽고주름으로 인해 눈 사이가 넓고 눈의 가로길이가 좁아 보일 때에는 앞트임이 좀 더 예쁜 눈매를 표현해주는 필수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Q. 앞트임 복원술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A. 쌍꺼풀 수술을 할 때 앞트임 수술의 필요성이 많이 강조되다 보니 최근에는 수술을 같이하는 편인데, 그에 반해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여 눈 재수술과 함께 앞트임 재수술의 빈도와 복원에 대한 요구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 앞트임 복원은 과도하게 트여 보여 눈물 호수(누호)의 노출이 많을 때 이를 덮어 가려주려는 방법으로 가려 주는 양에 비례하여 흉이 남을 수 있다. 수술 전 모습으로 되돌아간다기보다는 자연스러운 V 각을 살린 새로운 눈 앞머리 모양을 만들어 과도하게 보이는 누호(淚湖)를 가려주는 수술방법이다. 앞트임 복원술로 과도하게 보이는 누호를 가려주는 양에 비례해 눈 사이 간격이 넓어지고 눈의 가로 길이가 줄어들게 되어 눈이 작아 보이고 답답해 보이는 느낌이 나타날 수 있다. 앞트임 복원술 전에 미리 가려주는 양에 대해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결과 예측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구한 상태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앞트임 복원의 경우 성형외과마다 수술방법의 차이가 있으며 원하는 상태에 따라 몽고주름을 다시 만들어 수술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답답한 인상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시 재수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서 원장은 “본원에서는 이전 수술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환자의 눈 상태와 특징을 측정하여 눈 라인을 고려한 맞춤 디자인을 통해 1:1 맞춤 눈 재수술을 한다. 또한, 수술 후 흉터의 최소화를 위해 모든 눈 재수술 환자는 피부과 전문의와 협진하여 체계적인 흉터 관리 시스템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고 미용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재국 기자 esder882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