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양산시 항노화산업 시민공감대 마련
상태바
양산시 항노화산업 시민공감대 마련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7.02.2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노화산업 설명회 성황 시민들과 소통의 장, 비전 제시도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는 23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역 내 산·관·학·연 관계자와 각계각층 시민 대표들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문가 초청 항노화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월 10일자 양방항노화산업국 출범에 따라 지역 내 산·관·학·연 관계자는 물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항노화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내 항노화산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항노화 의료산업도시로서 양산의 비전과 그 비전 실현을 위한 항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방안 제시를 통하여 항노화 의료산업을 지역대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양산시의 향후 정책 방향과 과제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항노화 관련 전문가로 초청된 서울대 장태수 교수는 강연을 통해 국내·외 항노화산업의 최신동향과 사례, 항노화산업 발전 전략을 소개하며 양산시는 특화 자원들과 입지적 장점을 잘 활용해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대한민국의 항노화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또한 설명회의 시작을 알리는 식전공연에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삼성초등학교의 외발자전거 웅상문화체육센터의 줌바댄스 양산시노인복지관의 난타 공연’등으로 구성해 항노화 라는 주제에 맞는 활기찬 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시는 연내에 양산시 항노화산업 육성종합계획을 수립해 항노화산업 육성을 보다 전략적, 전방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는 산업간 융복합과 시너지를 발현해 산업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창출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촉진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