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일자리 정책 행보 집중…“개천서 용 나는 나라 만들 것”
상태바
안철수, 일자리 정책 행보 집중…“개천서 용 나는 나라 만들 것”
  • 송승환 기자
  • 승인 2017.02.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교육 훈련 받는 청년에게 월 30만 원씩 지원 등 공약 발표

[KNS뉴스통신=송승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22일 일자리 정책 행보를 이어나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여성 고용의 모범적인 업체로 평가받는 안산의 한 중소기업을 찾아 여성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애로 사항을 들었다.

안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남성과 여성 모두가 출산과 육아에 있어서 평등한 권리와 책임을 가지는 것, 이 두 가지를 제도적 문화적으로 정착시키는 일이 우리 앞에 놓인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과 가정의 균형이 가능한 ‘2030 여성 경력단절 예방 대책’을 수립할 것”이라며 “그 일환으로 임산부 해고 금지 기간을 현행 30일에서 90일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오후에는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정책 및 과학기술 정책방향 탐색 기획 세미나’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지도자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행보다.

이어 안 전 대표는 같은 곳에서 열린 한국청년유권자연맹의 ‘대선 킹메이커스 발대식’에 참석해 일자리 교육 훈련을 받는 청년에게 6개월 동안 월 30만 원씩 지원하는 내용의 새로운 일자리 공약을 내놨다.

안 전 대표는 “다시 개천에서 용 나는 나라가 되고 중소기업도 실력만으로 대기업이 되는 나라 돼야 한다”면서 “새 정치는 개인 욕심을 차리는 기득권 정치와 싸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다음 주에도 산업정책과 창업정책을 잇따라 내놓으며 정책 행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송승환 기자 fnnews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