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29 (화)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 대표선수단 결의대회 개최
상태바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 대표선수단 결의대회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17.02.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수진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는 24일 인천시 부평구 소재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제44회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종합우승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42개 직종 46명의 국가대표선수와 국제지도위원, 선수 지도위원, 국제대회 후원기업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인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대표로 선발된 46명의 선수들에게 선수 증서를 수여하고 국제지도위원 등 84여명의 훈련지도자에게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등 10개 후원기업들도 참석해 후원금과 훈련장비, 훈련재료를 무상 지원하며 해당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의대회에 이어 국제지도위원 워크숍도 열린다. 워크숍에서는 올해 대회부터 새로  도입된 제도와 주요 변경사항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직종별 훈련계획 수립, 입상전략 공유 등 종합우승 달성을 위한 경기력 향상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편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선수단은 오는 3월 18일부터 10월 9일까지 주 훈련장인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등 전국 18개 훈련장에서 강화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기능훈련을 포함해 현장적응력 향상을 위한 전지훈련, 국가대표로서의 자질향상을 위한 인성교육과 글로벌 역량교육, 정신력 강화훈련, 체력훈련 등이 진행된다.

선수들의 현장적응력 향상을 위해 주 훈련장은 일반인들에게 상시 개방될 예정이다.

김수진 기자 917sjj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