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힐링메뉴, 고혈압에 좋은 나물과 음식으로 혈압관리에 도움
상태바
힐링메뉴, 고혈압에 좋은 나물과 음식으로 혈압관리에 도움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7.02.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성별과 나이에 상관없이 갑자기 찾아오는 고혈압은 특히 추운 겨울철에 더 잘 관리 해야 한다.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혈압이 올라 심장과 뇌혈관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겨울철에는 여름철에 비해 고혈압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33% 가량 높다.

고혈압이 ‘침묵의 살인자(Silent Killer)’로 불리는 이유는 소리 없이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고혈압은 중년 이후 주요 사망원인인뇌졸중, 심장병, 관상동맥 질환, 혈관질환 등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제공자다. 

또한 고혈압은 고지혈증, 동맥경화, 혈관질환, 당뇨, 뇌졸중, 성인병, 비만, 이상지질혈증, 중성지방, 협심증, 지방간등 다양한 질병과 연결되어 있다.

평소 ‘뒷머리가 띵하다’, ‘어지럽다’, ‘쉽게 피로해진다’ 등 고혈압증상을 보인다면 고혈압수치를 철저히 조절하고 고혈압 낮추는 방법 중 하나인 적절한 운동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고혈압을 예방할 필요가 있다.

이에 적절한 운동과 치료와 더불어 저염식 식단을 통해 고혈압 환자의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고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를 도와 혈압관리에 도움이 될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구성하여 식단을 배달해 주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건강식단 배달 전문 연구기업 힐링메뉴 고혈압 식단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직접 주관하는 고혈압교실에 납품되고 있으며 혈압관리 식단에 구성되는 원재료가 갖고있는 나트륨의 함량까지 분석하여 고혈압 환자 별로 1:1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또한 저염식 구성과 신선도가 중요하다는 전문 자문의원 들의 조언에 따라 태백산 농가와 직접 계약 재배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어 원재료의 신선도도 뛰어나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