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4 (목)
안상수 시장, 축전지 종합 제조업체 세방전지(주) 방문
상태바
안상수 시장, 축전지 종합 제조업체 세방전지(주) 방문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02.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활동 지원과 근로자 격려 위해
사진=창원시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안상수 창원시장은 22일 미래 첨단산업 핵심소재인 축전지 전문 제조업체인 세방전지(주)를 방문해 ‘찾아가는 기업현장’ 소통행정을 펼쳤다.

안 시장의 이날 기업 방문은 차세대 전지와 첨단클린에너지 개발 등으로 미래신성장 동력을 준비하는 ‘국내 1위 축전지 종합 제조기업’인 세방전지(주) 경영인과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다.

이용준 세방전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 이어 국내최초로 개발 양산한 친환경․고성능 AGM전지 공정 생산라인을 둘러본 후, 직원 구내식당에서 근로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편안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에서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도 경영혁신과 공장증설, 차세대전지 및 신재생에너지 개발 등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며 미래 첨단소재 에너지 개발로 세계 최고의 축전지기업으로 성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활발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계시는 이용준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들께 시민을 대신하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방전지(주)는 1952년 9월 ‘해군기술연구소’로 창업한 후 65년 동안 축전지 개발에만 전력 질주하여 ‘사회적 책임경영 경영품질 종합대상’ 수상(2015년) 및 ‘로케트배터리’브랜드로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에 8년 연속 선정’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및 산업용 축전지 전문 생산기업이다.

연간 차량용산업용 배터리 1781만대를 생산해 국내 축전지업계 시장점유율이 38.3%로 국내 1위, 세계 130여 개국 수출로 세계 5위 축전지 메이커로 전사적 경영혁신과 미래 성장동력 기술개발로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기반을 다지고 있다.

한편, 창원시는 시민들에게 소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래 먹거리 산업인 ‘창원INBEC20전략산업 육성’, ‘첨단특화산업단지 조성’, ‘연구자유지역 조성’ 등 첨단산업 기반 육성과 기업 투자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