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7 (금)
'화제' 김평우 변호사, "오늘 초콜릿을 많이 가져왔다" 재조명
상태바
'화제' 김평우 변호사, "오늘 초콜릿을 많이 가져왔다" 재조명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7.02.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 황인성 기자] 핫이슈로 등극한 김평우 변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22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김평우' 변호사가 올랐다. 이날 김병우 변호사는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으로부터 추가 발언 기회를 받으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앞서 김평우 변호사는 지난 20일 15차 변론 말미에 자신에게 당뇨가 있다며 발언권을 요청했으만 재판부는 이를 거부했다. 이에 김 변호사는 본인의 당뇨를 의식한 듯 "오늘 초콜릿을 많이 가져왔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해 김평우 변호사의 과거 이력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평우 변호사는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수석 졸업한 뒤 1967년 사법시험에 합격, 서울지방법원 판사, 충주지방법원 충주지원 판사를 역임했다. 또한 지난 16일에는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에 합류해 대통령 탄핵심판 15차 변론에서 헌법재판부 재판부에 고성을 지르며 거세게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평우 변호사는 소설가 김동리의 차남으로 밝혀져 눈길을 끈다. 김평우 변호사의 부친 김동리는 시 '백로' 소설 '화랑의 후예' '산화' 등의 작품을 남겼다. 그는 수문학과 신인간주의 문학사상을 주장했으며, 좌파 이론가인 김동석·김병규와 순수문학논쟁을 벌이면서 우익계의 민족문학론을 옹호한 문학사의 역사로 손꼽힌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고유 콘텐츠입니다.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