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국회의원 연구단체 '최우수등급상' 수상
상태바
이언주 의원, 국회의원 연구단체 '최우수등급상' 수상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2.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의원(광명을)은 22일 2016년도 국회의원 연구단체 ‘최우수등급상’ 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경제민주화정책포럼 ‘조화로운 사회’의 공동대표(이언주ㆍ최운열)를 맡아 활약해 온 것을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양극화 해결방안과 재벌중심의 편중된 경제사회구조 개혁을 위한 대안 개발 등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입법을 추진한 활동 결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 같은 결과는 최운열 공동대표를 비롯한 13인의 정회원과 17인의 준회원 의원님들의 적극적 참여가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제민주화정책포럼 ‘조화로운 사회’는 2016년 제20대 국회 출범 이후 법률안 제정 및 전부개정(2건)과 일부개정 법률안 또는 결의안(67건) 등 총69건의 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 의원은 “경제민주화정책포럼 ‘조화로운 사회’는 국회 내 여·야 의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재정·경제 분야 연구단체로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의 모색을 통해 양극화 현상의 해소를 통한 국민의 행복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라며 “국민 눈높이에서 경제민주화의 방향을 제시하고,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향으로 국민의 행복과 사회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연구단체에 대한 시상은 2016년도 연구활동 결과보고서와 2017년도 연구활동 계획서의 평가를 종합해 최우수등급(6개 단체), 우수등급(18개 단체), 장려등급(30개 단체), 일반등급(11개 단체)의 4등급으로 나누어 수상한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