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2 (수)
논산시-NH농협은행, ‘계룡제1농공단지 입주기업 지원’ 맞손
상태바
논산시-NH농협은행, ‘계룡제1농공단지 입주기업 지원’ 맞손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2.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약정 협약 체결
‘금융 약정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사진=계룡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계룡시가 NH농협은행과 손잡고 계룡제1농공단지 입주기업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계룡시와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는 오늘(20일) 오전 ‘계룡제1농공단지 활성화 및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금융약정 협약’을 체결했다.

최홍묵 계룡시장과 원종찬 NH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장이 참석한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계룡농공단지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에게 자금을 지원해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입주기업이 농협은행의 토지분양중도금대출 및 계룡농공단지 대출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농협은행은 입주(예정)기업에 대해 자금 및 우대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NH농협은행은 관내 농공(산업)단지 내 투자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금융을 우선 지원하고,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토지 자금과 공장신축 자금을 대출해 기업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논산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향후 농공단지 분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입주기업 지원에 모든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