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까투리’인형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지역콘텐츠 부문 특별상 수상
상태바
‘엄마 까투리’인형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지역콘텐츠 부문 특별상 수상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7.0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초롱한 눈망울의 귀여운 캐릭터,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1월에 출시된 엄마까투리 봉제인형이 20일 열린 ‘제3회 대한민국 토이 어워드’에서 지역 콘텐츠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토이 어워드’는 무한 글로벌 경쟁 시대에 국내 완구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만드는 한편 완구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된 국내 최초의 완구 시상식이다.

엄마까투리 봉제인형은 촉감이 우수한 원단으로 제작된 우수한 품질과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초롱초롱한 눈망울의 귀여운 캐릭터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30cm 크기의 봉제인형과 15cm 크기의 가방고리 인형(키링)이 판매되고 있으며 2세~6세 유아들에게 애착인형으로서 역할을 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수상하게 된 지역콘텐츠 부문 특별상은 지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이자 캐릭터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에서도 의미가 있다.

김준한 진흥원장은 “엄마까투리가 지역 콘텐츠로서 주목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지역에서도 엄마까투리 캐릭터를 활용한 우수한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도내 문화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