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한밭대, 2017년 글로벌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한밭대, 2017년 글로벌 봉사활동 실시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2.20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에 전하는 아주 특별한 한류
한밭대 글로벌 봉사활동 종료 후 기념촬영. <사진=한밭대>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 2017년도 글로벌 봉사활동(부제: 한밭 글로벌 희망리더십)을 2월 3일부터 2월 16일까지 필리핀 만다우에시(Mandaue City) 협력으로 티폴로 초등학교(Tipolo Elementary School)에서 실시했다.

글로벌 봉사단은 20명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5년 만다우에시와 ‘국제사회봉사활동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후 교육환경이 열악한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 등에 파견하여 재능기부, 노력봉사 및 한국문화 전수 등 다양한 국제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이번 글로벌 봉사활동 참가단은 총 3팀으로 구성되었으며, ▴재능기부팀은 교통안전, 지진대피, 화재예방 및 대피, 성폭력 예방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4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초등학생에게 사회생활 및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기본지식을 심어주었다.

노력봉사팀은 4칸으로 된 화장실을 만들어 줌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해주었다.

한국문화교류팀은 기본적인 한국역사, 인사말, 한국전통놀이를 전 학년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하여 게임위주의 교육방식을 적용, 많은 학생들이 재미를 더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문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차량지원 및 편의를 제공한 만다우에시 포투나(Atty. Carlo Pontico C. Fortuna) 부시장은 글로벌 봉사단을 파견해준 송하영 총장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한때 어려웠던 환경을 극복하고 아시아의 강국이 된 한국의 성장 동력이 학생들의 조그만 힘에서 비롯된 것임을 이번 학생들의 국제사회봉사활동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밭대와 만다우에시 간 상호협력 및 우호 관계가 더 굳건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