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1 (금)
백석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
상태바
백석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7.02.20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백석대학교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 :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백석대학교는 지난해 1년간 인증대학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017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3년간 인증대학으로 재선정됐으며, 해당 인증 결과는 국내외에 공개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유학을 올 경우 대학 선택을 위한 공신력 있는 정보로 제공된다.

더불어 백석대는 ‘불법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으로도 선정돼 외국인 유학생들이 사증(VISA)를 발급받을 때 인센티브를 부여받아 사증 발급 심사기준도 완화되며, 절차 또한 간소화 돼 외국인 학생 유치에 혜택을 받게 됐다.

백석대 최갑종 총장은 “‘기독교대학의 글로벌 리더’라는 비전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는 우리 대학은 실제로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이라는 좋은 조건이 갖춰진 만큼 많은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고등교육의 질 관리 및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신청 대학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기존 외국인유학생 유치ㆍ관리역량인증제를 확대 개편해 올해부터 시행됐다.

조영민 기자 dt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