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안상수 창원시장, 생생한 시민의 소리 청취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생생한 시민의 소리 청취
  • 김종호 기자
  • 승인 2017.02.2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을 소통 혁신의 해’로 선정
사진=창원시

[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안상수 창원시장이 지난 1월에 ‘3대 권역별 발전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데 이어 관내 5개 구민들과 만나 생생한 시민의 소리를 청취했다.

안 시장은  민생현장을 직접 챙기는 동시에 적극적인 시책홍보를 위해 20일 진해구청을 시작으로 5개구의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시정비전 공유 대화의 장’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생업에 종사하면서 시정에 참여할 기회가 적었던 이·미용업자, 운수종사자, 외판원, 자영업자 등을 특별히 초빙했다.

시민 왕래가 잦은 민생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청취해서 시민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시정에 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금까지의 순방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함으로써 안상수 시장이 시민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번 ‘대화의 장’은 80명의 초청 시민만이 참여해 개인민원이나 직장생활 등에서 요구할 수 있는 사항 등의 다양한 이야기를 세세하게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됐다.

특히 이날 안상수 창원시장은 ‘3개 지역별 발전전략’인 ▲‘(구)창원 재창조 3대 발전전략’ ▲‘제2전성시대 도약, 마산부흥 5대 전략’ ▲‘新해양시대, 진해 재도약 3대 발전전략’ ▲‘광역시 승격 추진사항과 효과’ 등을 직접 자세하게 설명해줌으로써 시가 추진 중인 역점시책에 대한 시민들의 오해나 걱정을 불식시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상수 창원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묵묵히 본인의 일을 열심히 하고 계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대화의 시간’에서 제안한 여러분들의 건의사항은 긍정적으로 검토해서 빠른 시일 내에 해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