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부산 테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부산 돼지국밥 맛집 3대천왕, 3대째 변함없는 <우리돼지국밥>
상태바
부산 테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부산 돼지국밥 맛집 3대천왕, 3대째 변함없는 <우리돼지국밥>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2.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직은 일교차가 심하긴 하지만 한 낮의 햇살은 더우리만큼 따뜻해서 두꺼운 외투를 벗게 만들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우리나라 여행지 중에서도 따뜻한 여행지로 사랑받는 곳 부산. 부산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여행지가 있다.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테마거리 초량 이바구길. 이 곳은 일제강점기때부터 7.80년대의 부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있는 그야말로 이바구(이야기)마을이다.

이 곳에는 골목골목에 이야기가 있고, 여러 카페가 있으며 새롭게 리모델된 저렴한 숙박료의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또, 옛날 손맛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바구길 맛집이 많이 있어 점점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맛집중에서도 특히, 3대째 운영중인 <우리돼지국밥>은 50년 전통의 변함없는 맛, 깊이있는 맛으로 부산역 맛집, 초량동 맛집, 부산 차이나타운 맛집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우리돼지국밥>은 100% 순수 국내산 암돼지만을 취급하며 순수사골을 24시간이상 푹 끓여만든 육수를 사용하여 다른 돼지국밥집과는 확연하게 다른 맛을 선보이고 있다. 밤낮으로 이 곳의 돼지국밥을 먹기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 현재 24시간 운영하고 있고,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

얼마 전엔, 인기에 힘입어 채널A의 김현욱의 굿모닝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생소하지만 조금은 특별한 부산의 이바구길과 오랜시간동안 변함없이 사랑받는 부산 돼지국밥 맛집. 부산여행을 계획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은 코스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