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주민대피시설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경북도,주민대피시설 특별점검 실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7.02.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일대·국가중요시설 보유 지역 등 선제적 대응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는 오늘(20일)부터 3일간 주민대피시설 특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한다.

주요 점검으로는 노래방, 주점, 다방 등 24시간 개방이 불가해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피가 어려운 시설을 해제하고, 긴급한 상황에 주민이 대피시설을 식별 할 수 있도록 안내·유도표지판 추가설치와 올바른 위치로 정비한다.

또한 오래된 건물로 지하 방송이 되지 않는 시설은 라디오를 비치해 유사시 활용하도록 하는 등 현장에서 조치한다.

점검은 지난 북한 미사일 도발, 김정은 피살과 관련해 북한의 추가 도발 등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주민 거주지 주변 민방위 공공용 대피시설을 정비함으로써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한다.

도는 주민이 쉽게 대피시설을 찾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실제 대피를 가정해 의료구급함, 손전등 같이 필요한 부분의 보완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을지연습 등 훈련을 통해 위급한 상황 발생시 대응능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북도는 국민안전처와 연계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민방위 공공용대피시설을 점검·정비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안전디딤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 주변 대피소의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원열 경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주민이 대피할 시설의 실효성을 갖추고, 신속한 대피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수단을 점검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대피시설 뿐 아니라 민방위 경보시설, 다중이용시설 점검 등을 통해 어떤 위기 상황이 발생해도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