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공무원, "교육부터 바뀌어야 한다"
상태바
경북도 공무원, "교육부터 바뀌어야 한다"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7.02.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를 예고한 경북도 공무원교육원, 중견간부과정 87명 오늘 입교식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은 20일 도와 시·군에서 선발된 6급 핵심리더를 대상으로‘중견간부양성과정’입교식을 갖고, 장기교육 대장정의 닻을 올렸다.

이번 중견간부양성과정은‘신도청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12월 22일까지 44주간 진행된다.

도정의 핵심리더 육성을 위한 주요 교육과정은 기반가치, 리더십가치, 직무가치, 자기개발 등으로 ▲청렴과 봉사를 통한 공직가치 확립 ▲국․도정 주요정책의 공유와 현장학습 ▲갈등관리 협상전략,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과제 결론도출 ▲지방재정, 복지행정, 정책과제 연구 등 직무전문분야 탐구 ▲외국어, 정보화, 체육, 취미활동, 자격증 취득 등 소양함양을 통한 자기계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제4차 산업혁명과 시민의 의식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헌법학, 정책기획론 등 강의식 이론수업을 크게 축소하는 대신 실제 상황과 연계한 과제해결 중심의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사례중심의 현장교육을 크게 확대했다.

또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피어티칭(관심분야 자율주제 선정, 발표)을 신설하고, 지도교수를 늘려 개인별 정책과제 연구를 정책분야별로 책임지도 함으로써 교육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입교식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진을 확보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직무와 현장이 연계되는 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등 역동적으로 변화할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써 달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도와 시군의 중추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강용 기자 pgy77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