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1급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상태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1급 자격증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2.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총 47종의 민간자격증에 대해 전면 무료 혜택을 주고 있다.

무료지원신청방법은 "한민협" 홈페이지 회원가입시에 추천인에 'study' 입력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47종 개설과정 중 희망과정에 대해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 실시하고 있는 무료수강 과정에 해당하는 민간자격증은 대략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먼저 방과후지도자과정에는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등 총 14종 자격증이 있으며, 심리상담과정에는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총 18종 자격증이 운영중이다.

이 외에도 교양과정으로 인성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등이 있고, 공예과정으로 색종이접기지도사 등도 있다.

방과후지도자 분야는 일선에서 방과후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교사들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1급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해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만약 취업을 원한다면 방과후지도사 과정 중, 아동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과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사 자격증이 있다. 학교의 방과후 교실에도 필요하지만 사교육장인 학원에서도 필요한 민간자격증 분야다.

또,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 자격증과 독서지도사 및 NIE지도사 등은 논술 학원 등의 창업을 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이다.

실제, 한민협에서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 후 논술학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모양은 최근 심리상담사 및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과정 민간자격증을 추가로 수강하였다. 실무경력을 토대로 몇년 후, 논술학원을 창업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심리상담사 과정에 있는 아동심리상담사 1급, 미술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등의 전문 과정들은 아동발달센터나 노인 심리상담센터를 창업할려는 사람들과 관련업에 도전할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다. 아울러 학교나 학원 관계자들은 학교폭력예방상담사 1급, 아동폭력예방상담사1급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이를 가진 부모들은 놀이심리상담사 1급, 진로코칭지도사 1급 등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교양 및 공예과정은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과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들이 특별한 학력이나 나이를 한정하지 않아 수강생이 많은 편이다.

한민협 관계자는 “최근 수강과정 현황을 살펴보면 각 전문 분야의 나이와 성별이 깨지고 있는 것이 개인의 적성을 우선시 하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생성된 문화다” 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이유는 배움에는 뜻이 있었으나 시간과 비용이 허락하지 않아 미뤄두었던 분들이 대거 몰리면서 온라인이라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시스템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설명해준다.

협회는 최근 병원 수납부터 마케팅까지 담당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아동들에게 소프트웨어 원리부터 코딩 등을 가르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의 전문분야 과정을 추가로 개설하였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을 받으려면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