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재현 의원,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백재현 의원,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4년 연속 선정
  • 서혜정 기자
  • 승인 2017.02.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백재현 의원(광명갑·윤리특별위원장)이 2016년도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에 4년 연속선정됐다.

국회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실적을 네 부문(의회·법률정보 회답, 단행본 대출, 의원 방문, 전자도서관 이용)으로 나눠 부문 당 2명씩 모두 8명의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했다. 백 의원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간 ‘단행본 대출 이용’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2016년에는 ‘의회·법률정보 회답 이용’ 부문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백 의원은 지난 2013년 5개 상임위원회(안전행정위, 여성가족위, 평창올림픽지원특위, 남북관계발전특위, 정치개혁특위)에서 활동하며 국회에서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는 국회의원’으로 인정받은 바 있는데, 이번 수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는 성실한 자세를 다시 확인하게 됐다. 

또 백 의원은 국회의원에 당선되기 前 광명시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국내 최초로 ‘평생학습도시 선언’을 하고 평생학습센터를 만드는 등 광명시를 ‘평생학습도시 1호 도시’, ‘평생학습 NO.1 도시’로 만드는데 많은 노력했으며, 광명시는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하고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도시의 메카‘로서 자리 잡았다.

백 의원은 “젊은 시절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책을 읽는 주경야독했던 경험이 지금의 의정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기에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연구와 독서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항상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광명과 국가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4년 연속 선정의 소감을 밝혔다.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 국회의원’ 시상을 포함한 ‘국회도서관 65주년 기념식’은 20일 오전 10시 30분 국회도서관 2층 나비정원에서 열렸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