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5 (목)
다음 달 어식백세 수산물은 뭘까? 퀴즈 풀고 수산물 먹자!
상태바
다음 달 어식백세 수산물은 뭘까? 퀴즈 풀고 수산물 먹자!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7.02.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수부, 3월부터 이달의 수산물 알아맞히기 누리소통망(SNS) 행사 개최 -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어식백세 수산물’ 퀴즈를 풀면 ‘이달의 수산물’을 선물로 드립니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제철 수산물을 국민들에게 소개하여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고 국민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2007년부터 매월 이달의 수산물을 선정하여 효능, 요리법, 판매정보, 관련 축제 등을 홍보해왔다. 이달의 수산물 선정 10주년을 맞은 올해에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이달의 어식백세 수산물’ 알아맞히기 누리소통망(SNS) 행사를 열 계획이다.

‘3월의 어식백세 수산물 알아맞히기’ 행사는 2월 22일(수)에 시작된다.

해양수산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fkor)에 ‘3월의 수산물’을 알아낼 수 있도록 관련 정보가 게시되며, 참여하기 원하는 사람은 본인이 생각한 정답을 게시글 아래에 답글로 올리면 된다. 정답을 알아 맞힌 사람 중 1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5만원 상당의 ‘이달의 수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일방향(one-way)홍보가 아닌 국민들과 상호 소통하며 진행하는 열린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우리 수산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